본문 바로가기
주머니의 일상/최근이슈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 증상 순서, 예방법

by 재테크전문가 재테크주머니 2020. 11. 28.

코로나예방

  

  안녕하세요! 재테크전문가 주머니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어제 504명을 기록하면서 사흘 연속으로 500명대 진입을 하였습니다. 이에 다시 한번 전문가에 의견을 덧붙여 코로나 예방법에 대하여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이 수칙을 잘 보시고 코로나를 예방하여 가족의 건강을 잘 살피시기 바랍니다.  



    1. 코로나 개요


      코로나(COVID-19)는 일명 우한폐렴이라고도 불리며 2020년 2월 말경부터 우리 일상생활에 침투하여 현재는 일부가 되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우려가 강해져 백신이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만 하루 16만 건 이상의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며 미국 사망자 수만 24만명 이상으로 경계의 끈을 놓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로부터 나 자신과 가족, 지인들을 어떻게 지키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미국의 질병통제센터에 따르면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이러스가 노출된 환경을 접하지 않는 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 코로나가 퍼지는 방법


      코로나 전문가들 의견에 따르면 코로나가 퍼지는 방법은 바로 호흡기(우리의 코와 입 등)를 통해 사람과 가깝게 접촉을 할때 가장 흔하게 전파되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NewYork-Presbyterian의 내과 의사이자 전염병 전문가인 David Goldberg 박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생성되는 침이 호흡기를 통하거나 직접적인 신체접촉인 악수나 스킨쉽을 통해 감염이 된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질병 통제 및 예방(CDC)는 코로나19가 사람과의 밀접한 접촉 또는 바이러스가 공중 전파를 통해 전파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CDC는 "일부 감염은 공기 중에 몇 분에서 몇 시간 동안 머무를 수 있는 물방울과 같은 입자로 된 바이러스에 전염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실험실 연구 결과 코로나 확진자가 만진 표면이나 물체를 만져서 감염될 수 있다."라고도 말합니다.


    3. 코로나 예방수칙


      앞서 말한것과 같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가까운 접촉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주요 원인으로 파악되므로 '사회적 거리두기'는 확산을 완화하는 주요한 방법으로 남아 있습니다. CDC는 이에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다른 사람들과 약 6ft(피트, 한국기준으로 1.8m정도) 거리를 유지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거리는 사람들의 기침이나 재채기로 생성되는 침이 다른사람에게 퍼지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통풍이 잘되며 사람과의 거리에 충분한 공간이 떨어져 있는 것도 코로나 확진자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중국 확진자 1,245건의 발병 중 한 건만이 야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실내보단 실외에서 사람과 충분한 거리를 둔다면 코로나 확산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이죠. 따라서 실내에서 커피를 마시기 보다는 밖에서 공원에서 산책을 하는 등 다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대표적인 코로나 예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손씻기 

      - 음식을 먹거나 준비하기 전

      - 얼굴을 만지기 전 

      - 화장실 이용 후 

      - 코 풀기, 기침 또는 재채기 후 

      - 동물이나 애완동물 만진 후 등 

        <비누 혹은알코올이 60% 이상 함유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며 손의 모든  표면부분을 소독제로 마를때까지 문지릅니다. 비누와 알코올 분자는 바이러스의 지방층이나 피막을 파괴하므로 효과적입니다. 지방층이나 피막이 파괴가 되면 바이러스는 더 이상 기능을 할 수가 없습니다.>


    ③ 표면소독

      자주 만지는 표면을 매일 소독을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에는 문 손잡이, 책상, 의자,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싱크대 등 내 자신이 매일 만지는 표면을 말합니다. 


    ④ 마스크 착용

      이제 마스크는 일상생활의 필수품이 될만큼 코로나19를 예방하는 액세사리가 되었습니다. 실제 연구결과 코로나 확진자와 비확진자 둘 다 마스크를 착용하였을때 감염률은 1.5%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마스크 쓰는 것을 생활화하여 코로나 확산을 줄이는데 기여하도록 합시다. 


    ⑤ 여행 및 시험응시 자제

      다들 아시겠지만 최근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확진자 수가 증가하게 되었고 해외유입 확진자 사례도 적지 않아 되도록이면 여행을 자제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임용고시를 치룬 수험생이 알고보니 확진자여서 그날 시험을 치룬 수험생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한바가 있습니다. 중요한 일정이 아니라면 자제를 하시는 것이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코로나 증상 살펴보기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증상은 종종 감기와 몸살과 같은 다른 호흡계 바이러스와 유사합니다. 


     ◼ 기침 

     ◼ 호흡곤란 또는 숨이 참 

     ◼ 갑작스런 피로

     ◼ 근육통 

     ◼ 오한 또는 발열 

     ◼ 심한 두통

     ◼ 구토와 메스꺼움

     ◼ 콧물

     ◼ 설사 

     ◼ 가래(피가래)


      등입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예방법과 증상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차 증가하면서 12월에는 600명을 육박한다고 하는데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은 예방을 철저히 하셔서 건강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좋은 글로써 뵙겠습니다! 

     



     



    댓글0